이케아 가성비 꿀템 소파 [쇠데르함] 추천

2023. 12. 9. 00:48카테고리 없음

많은 사람들이 홈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고가의 소파를 선택하기 보다는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소파를 골라 2 ~ 3년 쓰고 다른 제품으로 바꾸면서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방식을 많이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너무나 많은 브랜드와 가구점이 많기 때문에 무작정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여 후회하는 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이전에는 그저 싼 가구라는 인식에서 품질이 많이 개선되어 믿고 쓸 수 있는 가성비 이케아 소파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집을 꾸미면서 가장 많이 방문하게 되는 브랜드 중 하나가 이케아인데요, 가성비뿐만 아니라 취급하고 있는 품목이 워낙 많아서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이케아 가성비 꿀템으로 유명한 "쇠데르함" 를 알아볼까요?

 

쇠데르함

 

이케아 제품이 워낙 유명하길래, 어떤 꿀템 소파가 있는지 찾아보다가 눈에 확 띄었던 소파에요. 다릿발이 있다보니 개방감도 있고 좌방석도 넓고 길게 나와서 거실이 넓어보이는 효과도 있으면서 청소하기도 편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무엇보다도 너무 이쁘지 않나요?

 

사이즈

 

카우치 형태 기준 치수에요. 2910mm로 일반적인 4인용(2800mm ~ 3100mm) 사이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중적인 구형, 신형 아파트 29평 ~ 34평까지 무난하게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모듈 형태

 

 

 

 

모듈형으로 출시가 되어서 1인용부터 4인용까지 크기에 구애받지 않아서 편리하겠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 팔걸이를 따로 탈부착과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나만의 소파를 만들 수 있겠더라구요~

 

인테리어

 


따뜻한 월넛과 오크톤의 가구와 함께 매칭하면 따뜻한 느낌을 주고, 화이트 벽지와 무채색 가구들과 매칭하면 깔끔을 느낌을 주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별도의 커버

 

 

가성비 소파인 쇠데르함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모두 다 이부분을 말씀하시더라구요~

1. 다양한 컬러의 커버를 별도 구매로 큰 돈을 들이지 않고 거실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2. 커버를 분리하여 세탁이 가능하여 관리가 편하다.

 

 

내장재

 

 

이케아 꿀템 쇠데르함 소파를 소개했지만 단점이 있다면 가성비 제품이다 보니 고가 소파에 들어가는 자재는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쿠션은 일반적인 솜으로 구성된 것으로 보이고 좌방석은 그냥 고탄성 폼을 사용한 것으로 보이네요.

 

실제 설치 사진

 

 

이런 저런 가구들을 보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싸고 좋은건 없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는데,

 

이케아에 이렇게 저렴하고 좋은 제품이 있었네요! 하하하하하 가성비 좋은 이케아 소파로 쇠데르함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